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 '아고라' 보단 검색트래픽 증가에 주목해야<한화證>

최종수정 2008.06.17 15:05 기사입력 2008.06.11 08:13

댓글쓰기

한화증권은 11일 다음에 대해 광우병 이슈와 관련해 지난달 '아고라'의 트래픽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나 이는 단기적인 것이라며 검색 트래픽의 증가 전환에 주목해야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0만원은 유지했다.

김동희 애널리스트는 "'촛불집회'와 관련해 5월 아고라 순방문자수와 페이지뷰가 전월대비 각각 31.9%, 81.1% 증가했으나 다음의 미디어섹션에는 한 페이지당 광고 1개씩만 게재된다는 점에서 실제 매출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인터넷 이용자들의 아고라 몰림현상은 전체 트래픽의 증가를 가져와 하반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다음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시킬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따라서 단기적인 아고라 효과보다는 검색 트래픽의 의미있는 전환세를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다음의 5월 검색쿼리와 검색 페이지뷰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9%, 21% 증가해 네이버의 상승률(24%, 10%)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고라 몰림 현상 뿐만 아니라 신규검색 서비스 런칭과 카페검색 강화 등 다음의 검색 경쟁력 강화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실적 모멘텀과 성장잠재력을 고려할 때 다음의 투자매력은 높다"며 인터넷 업종 최선호주로 추천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