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홍준표 "한 총리 책임묻기 어렵다"

최종수정 2008.06.10 10:27 기사입력 2008.06.10 10:27

댓글쓰기

한총리 유임되나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한승수 총리 유임을 지지하는 입장을 분명히했다.

홍 원내대표는 10일 "총리의 책임을 물으려면 일을 시켜보고 물어야지,본래 권한을 제대로 써보지도 못했다"며 "그 자리에서 제대로 일을 시켜봐야 한다"고 총리 사퇴에 반대의사를 표명했다.

홍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책임을 느끼고 대폭적인 인적쇄신이 예상되고 있지만 총리를 바꾸는 것은 청와대 전체를 바꾸라는 것"이라며"총리의 두드러진 인책사유가 없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유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지만 여당 일각에서 조기전대 주장이 제기되고 당정청 동시개편론이 대두되면서 강재섭 대표 총리카드가 부상하고 있어 교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청와대 관계자들 사이에선 한 총리의 유임설이 번지고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이 대통령의 인사 스타일은 기용한 사람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며 "서울시장 당시 교통체제 개편 때도 책임자 사퇴론이 들끓었지만 사퇴시키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한 총리는 이날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뒤 곧바로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주례회동을 갖고 '쇠고기 파동으로 인한 난국의 책임을 지고 정국수습을 고심 중인 대통령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차원에서 내각이 일괄 사퇴하기로 했다'는 뜻을 밝히고 사표를 전할 예정이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