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대회 3회전 개최

최종수정 2008.06.05 16:01 기사입력 2008.06.05 16:01

댓글쓰기

'2008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대회' 제 3전이 8일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린다고 넥센타이어가 5일 밝혔다. 이번 제 3전에는 지난 3월과 4월에 이어 150여대의 차량이 참가해 경합을 벌인다.

'넥센타이어 RV챔피언십 대회'는 회를 거듭하면서 국내 최고 권위의 온로드 RV 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V / SUV 종목이 한국모터스포츠의 다변화와 저변확대에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이번 3전 대회는 지난 4월 넥센타이어와 타이틀스폰서 계약을 맺은 연예인 레이싱팀 넥센 알스타즈가 레이스에 참가한다. 넥센 알스타즈는 이세창 감독을 비롯 류시원, 안재모, 김진표 등 유명연예인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슈퍼모델겸 배우인 이화선이 '로디안200클래스' 경주에 참가한다. 디젤승용 경주에는 탤런트 이동훈 선수가 참가한다.

8일 제3전 대회에는 그 외에도 그동안 RV계의 강자로 군림해 온 무쏘ㆍ뉴카이런(쌍용자동차), 쏘렌토ㆍ모하비(기아차), 베라크루즈(현대차) 등이 출전, 우승을 겨룬다.

양창수 넥센타이어 상무는 "넥센타이어 RV챔피언십 대회가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대표적인 레이싱대회로 넥센을 알리는데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전국대학 비보이 대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