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행안부 "현충일 조기 게양해주세요"

최종수정 2008.06.05 12:00 기사입력 2008.06.05 12:00

댓글쓰기

단독 주택은 대문 중앙 및 왼쪽, 공동 주택은 난간 중앙 및 왼쪽 게양

행정안전부는 6일 제53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이들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기리기 위해 '현충일 조기(弔旗)달기'를 5일 당부했다.

행안부는 지난달 20일 각 부처, 지방자치단체, 방송사 및 신문사, 포털사이트 등에 현충일 조기 게양에 대한 홍보 협조 공문을 발송했으며,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초기화면 팝업창 게시, 정부청사 구내 전광판 표출 및 구내방송 실시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현충일 조기 달기'를 홍보해 왔다.

조기를 다는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각 가정집 및 주요건물에 게양해야 하며 방법은 국기를 깃봉에서 깃폭 만큼 내려서 다는 것으로, 새마을기, 기관기 등도 모두 조기로 달아야 한다.

공공기관 등에서 24시간 다는 국기도 현충일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조기로 달아야 하며, 옥외에 게양된 울타리기와 군집기도 이와 같이 조기로 달아야 한다.

국기를 다는 장소는 주택의 경우 집 밖에서 볼 때 단독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달아야 한다.

국기를 구입하려면, 가까운 우체국을 직접 방문해 '우편주문판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을 통해 구입하면 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