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사이버고수의 클릭 e종목] 한국카본

최종수정 2008.06.05 11:15 기사입력 2008.06.05 11:15

댓글쓰기


고유가를 대체할 LNG 수요증가의 최대 수혜주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문양근 (필명 미스터문) 사진 첨부)
 
 
한국카본은 한국화이바그룹의 핵심 자회사 중 하나로 올해 1ㆍ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5.7% 감소한 393억원, 영업이익은 29.2% 감소한 42억원, 당기순이익은 21.1% 줄어든 37억원의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 수주 감소에 따른 것으로 이미 현 주가에 반영돼있다는 판단이다.
 
2ㆍ4분기부터는 삼성중공업에 대한 납품 비중이 확대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폭발적인 증가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올해 전체적인 예상치 역시 환율이 1000원대에서 안정화를 보임에 따라 전체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215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5% 증가한 3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는 한국카본이 달러화를 기준으로 가격을 확정하기 때문에 원ㆍ달러환율이 상승하면 그만큼 환차익을 보게 되기 때문으로, 동사는 올해 환율을 920원에서 5%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측한바 있으나 현재 초과 상승해 실적부분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한국카본의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LNG사업부 67%, 카본사업부 13%, GP(GLASS PAPER)사업부 10%, 기타개발사업부 10%로 이중 전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LNG사업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LNG사업부 중에서도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선박용 LNG보냉제는 현재 고유가로 인해 LNG선박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향후 10년간 약 500척의 LNG선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화인텍과 함께 국내의 보냉제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한국카본에게는 매우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NG보냉패널은 주원료인 유리섬유를 관계사인 한국화이바를 통해 안정적인 가격으로 공급받고 있고, MDI수지의 경우 내년 중반물량까지 가격을 확정한 상태여서 원가부담이 크지 않은바 실적 개선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결과적으로 7000원대 초반에 머물러 있는 한국카본의 현 주가는 절대 저평가 됐다는 판단이다. 따라서 향후 폭발적인 성장성과 실적 개선 분을 반영, 단기 목표가 8500원 6개월 목표가 1만원을 설정, 눌림목을 이용한 분할매수 전략을 제시한다.
 
<※ 국내 실전 최강자 애널리스트 상도, 마켓리더, 황제개미, 독립선언, 이성호 소장, 무장(武將) 박종배, 소로스, 초심, 미스터문이 제시한 최신의 종목리포트는 고품격, 고수익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이리치는 개인투자자들의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무료회원 가입시 2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VIP방송이용권 4매'를 지급, 명품증권 방송의 무료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리포트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하는 것이므로 아시아경제신문의 기사 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