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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대상] 동양종금證, CMA 기반 고객만족 서비스

최종수정 2008.05.30 15:23 기사입력 2008.05.30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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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부문 - 최우수상

동양종합금융증권은 고객만족부문에서 타 증권사 대비 뛰어난 역량을 자랑하고 있다.

동양종금증권의 탁월한 고객만족 전략에는 강력한 브랜드파워와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군이 저변에 깔려있다.

동양종금증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CMA 상품이다. 5월28일 현재 234만5000여 계좌와 잔고가 7조6000억원을 상회하며 명실상부한 업계 1위 자리를 지켜내고 있다. 금융권내 최고 수준의 고금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다는 점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CMA 통장 하나로 채권 발행어음 수익증권 CP CD 뮤추얼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데다 우리은행을 비롯해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씨티은행 등 여러 은행과 연계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 잇점으로 꼽히고 있다.

CMA의 선풍적 인기는 자연스레 자산관리 영업의 근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금융상품 고객수가 지난해 9월 1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2008년 5월 150만명을 넘어섰다.

적립식펀드 가입계좌수도 1월말 기준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종금과의 합병 이듬해인 2002년부터 지점의 대부분을 CMA 채권 수익증권 등 금융상품 판매 중심의 고객자산관리에 중점을 둔 금융센터 개념으로 점포로 육성해왔다.

지점수는 현재 156개로 업계 최다수준의 전국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전사적 PB교육을 통해 금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등 고객 만족 노력에 적극적이다.

온라인 PB 교육을 비롯해 PB솔루션과 PB캔디데이트(Candidate)를 진행하는 등 PB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하고 있다.

특히 PB 캔디데이트는 신입사원과 업무직원(종합텔러)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으로 고객 최접점인 종합텔러들을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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