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 新성장동력사업 아이디어 공모

최종수정 2008.05.27 11:46 기사입력 2008.05.27 11:46

댓글쓰기

정부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경제를 이끌 새로운 성장동력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식경제부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약 한달 동안, '주력산업', '지식서비스 산업', '신산업', '에너지ㆍ환경산업'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일반인들의 참신하고 개성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접수된 아이디어는 신성장동력기획단 분과별 간사 기관의 검토를 거쳐 기획단 본회의에 제출될 예정이며 일정한 요건을 갖춘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USB(2GB)를 지급할 계획이다.

지경부는 지난 3월 28일 우리 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선진국에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작업에 착수해 18개 소위원회에 약 36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신성장동력기획단을 구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경부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내달 말까지 후보군을 발굴하고 7월~8월동안 공개 세미나, 포럼, 토론회 등을 통해 적정성을 검토하여 9월경 신성장동력 중장기 비전 및 발전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제안은 '신성장동력 기획단 홈페이지(http://nge.itfind.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지식경제부,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23개 기관의 홈페이지에서도 접근이 가능하다.

지경부 관계자는 "현재 산·학·연 민간 전문가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신성장동력기획단의 과제발굴을 보완하기 위해 일반 국민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기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