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상반기 히트상품] 농심 - 둥지냉면

최종수정 2008.05.27 12:20 기사입력 2008.05.27 12:20

댓글쓰기

즉석냉면 새 대표주자

농심이 야심차게 내놓은 '둥지냉면'은 전통냉면을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2가지 종류인 이 제품은 건면 형태로 상온보관이 가능하며 1인분씩 포장돼있다.

'둥지냉면'은 면발을 새 둥지처럼 말아 바람에 그대로 말린 새로운 형태의 냉면으로, 농심에서 새롭게 개발한 네스팅(Nesting)공법이 적용돼 냉면 특유의 쫄깃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물냉면은 국산 배와 국산 무로 담근 동치미 육수를 사용해 시원하고 담백하며, 비빔냉면은 국산 배를 듬뿍 넣고 홍고추를 직접 갈아 만든 비빔장을 저온에서 7일간 숙성해 깔끔하다.

손욱 농심 회장은 "건면 형태의 냉면인 '둥지냉면'은 즉석 냉면의 새로운 산업표준이 될 것"이라며 "농심이 개발한 네스팅 공법은 그런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농심은 둥지냉면을 개발하기 위해 이탈리아의 건면 파스타 제조기술에 농심의 라면제조 노하우를 접목했다. 이 기술은 세계적으로 유일한 것으로 2년여 동안의 연구기간에 둥지 모양을 잡기 위해 밀 44톤, 메밀 5톤 등의 원료가 사용됐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