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빅뱅 태양, '나만 바라봐' 뮤비에 멤버들 우정 출연

최종수정 2008.05.23 09:46 기사입력 2008.05.23 09:39

댓글쓰기

빅뱅의 태양의 첫 솔로곡 'HOT'가 공개되자마자 음악팬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태양의 앨범 'HOT'는 발매 첫 날 5800여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일간차트에서는 1위, 주간차트에서는 2위에 올랐다는 것. MC를 제외한 CD판매량만 본다면 주간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셈.

뿐만 아니라 함께 공개된 '나만 바라봐'와 '기도' 뮤직비디오 2편이 온라인을 강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 대형커뮤니티에서만 2편의 뮤직비디오가 각각 1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태양의 두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데, '나만 바라봐'의 경우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와 NG장면을 적절히 섞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태양을 위해 우정 출연한 빅뱅 멤버들은 각자 개성을 살린 역할로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뿔테 안경을 쓰고 등장하는 지드래곤은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엘리트적인 느낌을 선보이고 있고, 막내 승리는 특유의 해맑은 모습으로 누나 팬들을 자극하고 있다. 대성은 트레이드 마크인 살인(?)미소로, 수트 차림으도 등장하는 탑은 형답게 남성적인 매력을 물씬 풍기고 있다.

반면 '기도'의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영상과 태양의 파워풀한 안무 등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기도'의 뮤직비디오를 본 음악팬들은 국내 뮤직비디오 역사에 대작으로 남을 작품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음반 역시 흑인음악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음악 팬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태양의 음반을 산 이들은 "음원 사이트에서 듣고 너무 좋아서 몇 년 만에 CD를 샀다", "태양이 얼마나 더 훌륭한 뮤지션으로 성장하게 될지 궁금하다", "방송에서 빨리 태양의 퍼포먼스를 보고 싶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태양은 오는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빅뱅의 전국투어 콘서트 'Global Warning tour 2008'에서 솔로 가수로서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