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빅뱅 태양, 첫 솔로곡 4만 5000장 선주문 기록하며 관심 폭주

최종수정 2008.05.21 08:47 기사입력 2008.05.21 08:46

댓글쓰기


빅뱅 태양의 첫 솔로 앨범 'HOT'가 제목대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발매 예정인 태양의 첫 솔로 앨범 'HOT'의 선주문양이 4만 5000여 장"이라며 "예상치를 훨씬 웃도는 상황이라 매우 놀랍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이들이 태양의 솔로 음반 미리 듣기라도 공개해달라고 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번 앨범은 태양이 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태양의 애칭인 '블랙보컬'에 어울릴만한 세련된 흑인 음악 스타일의 곡들로 채워졌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과감한 시도가 일반 대중에게까지 더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기획팀의 강선영씨는 "태양의 이번 앨범 선주문양은 빅뱅 앨범 발매할 때와 거의 비슷한 수치"라며 "이는 단순히 빅뱅 팬덤 안에서 태양을 좋아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평소 태양을 눈여겨 보던 음악 팬들의 잠재적인 수요가 겉으로 드러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태양의 첫 타이틀곡은 원타임의 테디와 스토니스컹크의 쿠시가 태양을 위해 합심해서 공동으로 작곡한 슬로우 R&B 곡 '나만 바라봐'로, 남자의 이기적인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어우러져 미묘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태양의 솔로 앨범 'HOT'는 오는 22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비롯하여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 동시에 공개되며, 타이틀곡 '나만 바라봐' 뮤직비디오와 후속곡 '기도'의 뮤직비디오도 전격 공개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