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 제네시스 美 판매가격 오늘 내일 중 결정

최종수정 2008.05.02 11:10 기사입력 2008.05.02 11:10

댓글쓰기

관심을 모으고 있는 현대 제네시스의 북미 판매가격이 오늘 내일 중으로 결정될 전망이다.

최재국 현대자동차 사장은 2일 부산에서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개막된 2008 부산모터쇼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네시스 북미 판매 가격이 오늘 내일 중으로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사장은 "이달 말 제네시스 북미지역 수출 모델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6월 말에서 7월 초에 북미 전 지역에서 동시에 판매가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 제네시스의 판매 가격은 국내 가격과 얼마나 차이를 보일 것이냐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북미 판매가격이 합리적인 선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수 차례에 걸쳐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미국 현지에서는 국내 판매 가격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인 3만달러 안팎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제네시스 쿠페를 국내 첫 선 보였다. 캐논변주곡의 클래식 버전과 락 버전이 연이어 연주되며 기존 세단의 이미지를 파격적으로 변신시킨 제네시스 쿠페가 등장해 참관한 언론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 사장은 "국내서 9월에 제네시스 쿠페를 출시할 예정이며 수출은 3~4개월 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