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 우리아이3억만들기 펀드

최종수정 2008.05.02 18:08 기사입력 2008.05.02 18:08

댓글쓰기

해외주식에도 투자..고수익 노려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펀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출시된 장기 적립식 펀드이다. 2005년 4월 설정된 이 펀드는 주식에 60%이상, 채권에 40%이하로 투자하는 장기 주식형 펀드로, 국내 주식뿐 아니라 해외 주식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가치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종목에 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목적의 투자에 적합하다.

이 펀드는 부모세대의 은퇴 예비기나 은퇴 시기에 맞춰 집중적인 자금 소요에 대비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향후 자녀들이 성인이 됐을 때 좀 더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부모의 저축여력을 활용한 꾸준한 장기투자에 적합한 상품이다.
 
이 펀드의 운용 보수 및 판매보수 15%를 청소년경제교육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펀드 가입고객 자녀들에게는 놀이와 체험을 통해 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주말 경제교실과 해외 경제캠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산운용보고서 제공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1년 수익률은 27.60%로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 17.16%를 웃돌고 있을 정도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펀드를 통해 장기 투자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목적으로 가두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