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C몽, 4집 '서커스' 발매 하루만에 음원 1위 석권

최종수정 2008.04.20 09:11 기사입력 2008.04.20 09:11

댓글쓰기


MC몽의 4집 타이틀 곡 ‘서커스’가 발매 하루 만에 ‘서커스 신드롬’ 돌풍을 예고했다

지난 17일 4번째 정규 앨범 ‘Show’s Just Begun(쇼는 시작됐다)’ 을 발표한 MC몽은 앨범 발표 하루 만에 온라인 포털 사이트 등에서 ‘MC몽’ , ‘MC몽 4집’ , ‘MC몽 서커스’ 3개의 단어가 실시간 검색어 차트 상위권을 장악 했고,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그의 명성을 입증 시켰다.

특히 온라인 음원 사이트 벅스 (www.bugs.co.kr) , 소리바다 (www.soribada.com) , 쥬크온 (www.jukeon.com) 의 실시간 인기 차트 에서는 타이틀곡 ‘서커스’ 가 발매 직후 1위를 석권 하였으며 싸이월드 실시간 뮤직 인기차트 (http://music.cyworld.com) 에서는 ‘서커스’를 비롯하여 박정현이 피처링에 참여한 ‘죽도록 사랑해’, 빅마마가 참여한 ‘뷰티풀 라이프 (Beautiful Life)’, 양파의 목소리가 담긴 ‘아홉번째 구름’ 이 모두 상위권에 랭크, 앨범에 수록된 14곡 모두 100위 안에 진입시켜 앨범 발매 당시 목표로 두었던 ‘전 곡의 타이틀 화’ 를 이룬 셈이다.

MC몽은 앨범 발매 전부터 ‘피처링진들이 누구인가’ , ‘발매 일이 언제인가’ 등 음악 팬들의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2008년 컴백이 가장 가장 기다려 지는 가수’ 로 손꼽히기도 해 대중의 많은 관심 집중을 받은 MC몽에 대한 기대치가 얼마나 높았는지 알 수 있다.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는 MC몽의 음원을 공개한 즉시, 기다렸다는 듯이 많은 음악 팬들이 감상평을 남겼다. “역시, MC몽이다” , “실망을 시키지 않는다“ , “MC몽의 음악은 많은 대중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는 음악이다” , “ 1,2,3,4집까지 갈수록 발전하는 모습이 보인다. MC몽의 노력이 대단하다“ 등 찬사가 끊이지 않았다.

한편, MC몽은 20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공중파 첫 무대를 갖는다.

MC몽 소속사 관계자는 “ ‘해피선데이-1박2일’, ‘SBS파워FM ‘MC몽의 동고동락’ DJ등 고정 프로 외 수 많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과 밀려드는 인터뷰 요청으로 쉴 틈이 없지만 ,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위해 새벽까지 라이브 연습에 몰두 하고 있다”고 전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