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슈로더투신운용, 이머징 커머더티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8.04.07 16:29 기사입력 2008.04.07 16:29

댓글쓰기

슈로더 투자신탁운용은 이머징마켓의 커머더티 관련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슈로더 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형 펀드'를 7일부터 한국씨티은행, 한국외환은행 등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이머징마켓의 에너지, 원자재, 농산물 관련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이 펀드는 기 출시된 글로벌 원자재펀드와 달리 원자재의 주요 수요처이자 공급의 원천인 이머징마켓에 투자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슈로더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형 펀드'의 주요 특징으로서는, 최근 주식시장의 조정과 달러 약세 상황에서 투자대안으로 원자재를 제안한다는 점이다.

최근 원자재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원자재 가격은 물가 상승률을 감안시 역사적으로 저렴한 수준이다. 또한 공급은 제한적인 반면 이머징 시장의 산업화 등을 바탕으로 수요는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원자재 가격의 지속적인 가격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 펀드는 실물 투자 대비 원자재 관련 기업이 발행하는 주식투자에 주목한다.

실물 자산과 이들 관련 주식간에는 높은 상관관계가 있으며, 원자재 관련 주식에의 투자는 실물가격 상승분에 저평가되어 있는 주식의 상승 가능성이 추가되어, 추가 수익의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주로 선진국 위주로 구성되는 글로벌 커머더티 투자 대비 '슈로더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형 펀드'는 이머징마켓의 주식에 투자한다.

이머징마켓 커머더티 주식의 주가수익 성장 비율 (PEG)를 포함한 주요 주가 수익지표는 선진국 커머더티 주식보다 매력적이며, 단위 위험당 수익률 측면에서도 선진국 커머더티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최근 선진 시장과 디커플링 되고 있는 이머징마켓 자체가 원자재의 공급원인 동시에 강력한 수요처로 효율적인 수급을 형성하고 있어 높은 수혜가 기대된다.

한편 슈로더투신운용은 환 헤지 또는 환 미헤지 선택이 가능한 두 개의 자펀드를 출시해 환 헤지펀드의 경우 보유 외화자산의 달러표시 평가액의 80% 수준을 원,달러 선물(환) 매도를 통해 환 헤지를 수행한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