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고이야기] 후시딘, 22년만에 남자모델 김장훈 기용

최종수정 2008.04.07 14:03 기사입력 2008.04.07 14:03

댓글쓰기

동화약품의 후시딘이 지난 1986년 첫 광고 이후 22년 역사상 처음으로 남자 주연모델을 이용, 최근 광고를 시작했다.

그 주인공은 기부를 통해 우리 이웃의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주던 '기부천사' 가수 김장훈으로 이번 광고를 통해 '진짜 상처' 치료 전도사로 나서게 된다.

이번에 새로 진행되는 후시딘 광고는 김장훈이 아이들과 축구시합 중 넘어져서 좌절하고 있는 아이를 위해 후시딘을 통해 '상처' 뿐만 아니라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 용기를 심어준다는 내용이다.

이번 CF촬영은 흐린 날씨와 비 때문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김장훈은 특유의 유머와 친화력으로 지치기 쉬운 촬영분위기를 감독보다 더 숙련되게 리드해갔다는 후문이다.

특히 김장훈은 촬영하느라 지친 아이들을 위해 사비를 털어 깜짝 피자파티를 열어주기도 했으며 실제 축구경기를 하듯이 즐겁게 촬영에 임하는 등 톱스타이지만 훈훈하고 배려깊은 모습을 보여줬다.

동화약품은 "평소 남모르게 꾸준히 선행을 실천하며 우리 이웃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 주는 김장훈의 이미지가 상처치료제 '후시딘'에 잘 부합된다고 판단돼 섭외를 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사회적 나눔 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불어 대한민국 상처치료제의 대표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는 '상처엔 후시딘'이라는 강력한 자산과 더불어 '상처'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상처치료제가 물리적으로 상처를 치유하는 기능적인 차원을 넘어 '마음의 상처'까지도 치료해주고 싶다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다. 이는 '약'이라는 제품 특성으로 인한 한계를 감성적으로 극복하고자 한 전략이 밑바탕에 깔려 있다.


최용선 기자 cys4677@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포토] 김소연 '독보적 카리스마'

    #스타화보

  • [포토] 안소희 '시스루 패션' [포토] 소유 '시크한 매력' [포토] 이보라 '건강미 끝판왕'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포토] 킴 카다시안 '섹시한 몸매'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