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소비자 욕구따라 빌트인 업그레이드"

최종수정 2008.04.07 10:50 기사입력 2008.04.07 10:50

댓글쓰기

최진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

[비즈서프라이즈] 주방벽의 마술 빌트인

"빌트인 가전 제품도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는 게 최우선이다.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빌트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최진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빌트인 가전도 무엇보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부사장은 "가정 생활의 중심이 주방으로 변화하고 있는 주거 트렌드를 빌트인 가전에 십분 반영하겠다"면서 "오는 2012년 빌트인 가전으로만 글로벌 매출 1조2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다양한 신제품과 라인업을 출시, B2C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레고처럼 조합할 수 있는 '모듈러' 냉장고와 주방 조리기기 빌트인 풀 패키지(Full Package) 등은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빌트인 전략 제품.

'모듈러' 냉장고는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 콤비냉장고의 4가지의 냉장고를 소비자의 거실크기와, 냉장고 용도에 따라 최대 1000리터까지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칸칸 냉각 방식을 채용해 냉기가 고르게 식품에 전달되며, 김치냉장고의 경우 상실과 하실을 각각 냉장고와 냉동고로 용도를 변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스팀오븐, 식기세척기에 후드를 더해 주방 조리기기 풀패키지도 구축했다.

풀 패키지에 포함된 후드는 오븐과 디자인을 통일시키고, 6중 알루미늄 필터를 채택해 미세먼지 유입을 방지한다.

에넥스 등과의 협력을 통해 빌트인 가전과 맞춤형 가구의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삼성전자는 해외 선진국의 빌트인 가전 시장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최 부사장은 "기존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해외 선진국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면서 "유럽에 빌트인 가전 패키지 제품과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프리미엄 가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 부사장은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이 오는 2012년에는 약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 때 즈음이면 분양가 상한제 의무 도입 등으로 B2C시장이 성장해 B2B시장과 맞먹는 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