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철수씨 KAIST 석좌교수 된다

최종수정 2008.04.06 22:25 기사입력 2008.04.06 21:12

댓글쓰기

국내 대표 보안 업체인 안철수연구소의 안철수 이사회 의장이 KAIST 석좌교수로 강단에 서게 된다.

6일 KAIST와 안철수연구소 등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유학 중인 안철수 의장은 2학기부터 KAIST 전산 분야 석좌교수로서 학생들에게 강의를 할 예정이다.

KAIST 관계자는 “안 의장은 의학박사 출신이면서도 기업 경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이론적 배경을 갖춰 석좌교수로 영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KAIST는 정년을 보장해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석좌교수로 영입하는 등 안철수 의장 끌어안기에 상당한 공일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안철수 의장은 지난 2005년 안철수연구소 CEO 자리에서 물러나 현재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최고경영자 MBA 과정을 밟고 있다. 그동안 안 의장은 최고학습책임자인 CLO(Chief Learning Officer)가 되기를 원한다고 공언해왔다.

안 의장은 서울대 의대 박사 과정 중이던 1988년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개발,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왔다. 그는 1995년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해 국내 최대 IT 보안 업체로 성장시켰으며 2005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