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티브로드 신임대표에 오용일 태광산업 대표

최종수정 2008.04.04 19:49 기사입력 2008.04.04 19:49

댓글쓰기

진헌진 태광산업개발 사장 흥국생명 대표로

티브로드 대표에 선임된 오영일 태광산업 대표
태광그룹은 티브로드 신임 대표이사에 오용일 현 태광산업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오 대표는 오는 7일 오전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태광그룹은 또 진헌진 태광관광개발 진헌진 사장을 흥국생명 대표에, 이상윤 티브로드 총괄전무는 티브로드 MPP사업본부와 태광산업개발 대표를 맡게 된다고 전했다.

오 대표는 지난 1975년 태광산업에 입사해 태광산업 이사와 흥국생명 이사, 흥국쌍용화재해상보험 대표를 거쳐 지난해 8월 태광산업 대표로 자리를 옮겼다.
오 대표는 이번 인사로 태광그룹의 모태인 태광산업과 국내 1위 케이블TV방송사(MSO)인 티브로드의 대표를 겸직하게 됐다.

이번 인사로 태광그룹은 미디어 사업 부문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 대표 이외에도 티브로드 대표로 있을 당시 우리홈쇼핑 인수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던 진헌진 사장이 금융사업 부문인 흥국생명으로 자리를 옮긴 것은 향후 티브로드의 PP 혹은 SO 인수합병 가능성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것이다.

티브로드 관계자는 “오 대표의 취임은 태광그룹이 금융분야와 함께 석유화학, 미디어 분야를 그룹 핵심사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것”이라면서 “인터넷TV(IPTV)와의 본격적인 경쟁을 앞두고 케이블 방송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티브로드는 사옥을 태광산업 본사가 있는 장충동으로 이전한다. 기존 수원 본사 사무실에는 기술본부만 남게 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