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미디어그룹, 광남일보 인수

최종수정 2008.04.04 11:31 기사입력 2008.04.04 11:31

댓글쓰기

아시아미디어그룹(AMG그룹)이 광주·전남의 지역 대표 신문사인 광남일보를 인수했다.

AMG그룹 자회사인 아시아경제신문은 지난 3일 광남일보 광주 본사에서 광남일보와 양수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AMG는 국내 유일의 정통 석간 경제지인 '아시아경제신문(newsva.co.kr)', 권위있는 주간 경제지 '이코노믹리뷰(ermedia.net)',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투닷컴(stoo.com)' 종합광고대행사 '아시아애드', '아시아인앤씨(아시아미디어타워)' 등을 자회사로 하고 있는 언론그룹이다.
 
이번에 인수한 광남일보는 1995년 12월 광주·전남지방 소식을 전하는 종합 일간지로 창간, 현재 서울지사를 비롯해 전남·북 37개지사, 광주시내 전역에 보급소를 구축하고 광주·전남 지역의 여론 형성을 주도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신문 관계자는 "광남일보 인수로 아시아경제신문 독자들에게 중앙은 물론 생생한 호남권 뉴스와 투자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글로벌-중앙-지방'의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균형 잡힌 언론'으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