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누구세요?' OST, 탁월한 감성으로 호평

최종수정 2008.04.04 09:34 기사입력 2008.04.04 09:34

댓글쓰기

윈터플레이, 러브홀릭, 옥수수사진관 등 참여

'누구세요' 강남길 윤계상 아라[사진=MBC]

MBC 수목드라마 '누구세요?'의 O.S.T가 감성적인 멜로디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끌어내고 있다.

이번 O.S.T는 드라마 '케세라세라'로 한국대중음악상 영화 드라마 음악 부문에서 수상한 김상헌이 음악감독을 맡았고, 러브홀릭의 강현민과 이재학, 더스토리의 이승환, 옥수수사진관 등이 참여했다.

특히, 삽입곡 'Who are you?'이 방송을 통해 전해지자 '드라마에 나온 팝송이 뭔지 알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Who are you?'는 베테랑 트럼펫연주자 이주한을 중심으로 소은규(베이스) 최우준(기타) 문혜원(보컬)으로 구축된 4인조 재즈밴드 윈터플레이(Winterplay)의 곡. 극중 강남길의 애틋한 부정(父情)을 극대화시키며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있다.

총 8곡이 수록된 이번 O.S.T의 타이틀곡 '단 한번 내 사랑'은 더스토리 이승환의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떨리는 마음을 따뜻하게 표현한다. 또 러브홀릭의 강현민은 '눈물나는 사람 너야…'와 '기억할게요'를 통해 진솔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전한다.

엔딩곡 'Merry go round'은 러브홀릭의 또다른 멤버 이재학의 곡으로, 신인가수 한집의 상큼한 보이스와 톡톡튀는 가사가 어우러져 신선한 매력을 드러냈다. 아울러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의 '쉬운 얘기'로 주목받은 옥수수사진관은 '그리워'를 통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음악을 선보인다.

'빙의'라는 소재를 따뜻하고 유쾌하게 그려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누구세요?'는 감성적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이번 O.S.T의 가세로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