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초연구원 '2008 춘계첨단과학캠프' 개최

최종수정 2008.04.04 07:23 기사입력 2008.04.04 07:23

댓글쓰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강신원)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초등학교 5, 6학년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08 학부모와 함께하는 춘계첨단과학캠프’를 4일 실시한다.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첨단 연구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도순 박사의 ‘인공위성과 우주’라는 주제로 항공우주기술의 발전과 현주소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또 ‘전자석을 이용한 미래 운송 수단’, ‘공기도 어는 극저온의 세계’, ‘지구의 나이를 알아보는 첨단 분석기기’, ‘레이저형광현미경과 생체의 신비’, ‘재미있는 곤충의 세계’, ‘플라즈마 현상과 핵융합’ 의 6개 주제 중 자신이 선택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강의를 듣고 첨단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실습 체험을 하게 된다.

학부모들에게는 국가핵융합연구소의 이현정 박사로부터 ‘초전도와 핵융합’이라는 제목의 강연과 핵융합 연구 장비 시설 등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기초연구원 측이 상시,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첨단연구장비 활용 과학체험 프로그램은 엑스사이언스 홈페이지(http://xscience.kbsi.re.kr) 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