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본 ‘어린이 우표전시회’ 개최

최종수정 2008.03.31 17:53 기사입력 2008.03.31 17:53

댓글쓰기

부산문화회관에서 개막된 ‘제21회 대한민국어린이우표전시회’를 찾아온 초등학생들이 전시된 우표를 관람하고 있다.
‘제21회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가 31일 부산시 대연4동 부산문화회관에서 4월 4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우표문화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바른 우취 문화 선양과 어린이 인성교육의 장으로 적극 활용돼 왔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6일까지 참가를 신청했던 초등부 109명과 중등부 22명 등 131명의 출품작 158틀의 우표작품과 초청작 작품 15틀이 전시된다.

올해의 경우 초등부에서는 이정범(서울 행현초등학교 4학년)군의 ‘산길따라 물길따라’와 오유진(서울행현초등학교 5학년)양의 ‘여보세요!’가, 중등부에서는 이가화(효자중 2학년)군의 ‘미술교과서로의 여행’과 유지은(석정여자중 2학년)양의 ‘동·서양 건축의 발달’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는 등 모두 22명의 초·중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우본은 이번 우표작품 전시와 함께 우표문화 체험관, 필라코리아 2009 홍보관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표문화 강좌와 우표디자이너 사인회, 우표여행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열려 또 다른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정경원 우본 본부장은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 전시회는 어린이, 가족, 우취 애호가들에게 생동감 있는 추억이 될 것”이라면서 “전시작품 감상과 강좌 등을 통해 우취 문화를 더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의 자세한 사항은 우본 홈페이지(www.koreapost.kr)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www.epost.kr), 한국우표포털서비스(www.kstam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