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BRE, 체코 ‘메츠카 브라나’ 주상복합 분양

최종수정 2008.03.31 16:51 기사입력 2008.03.31 16:51

댓글쓰기

세계적인 부동산 서비스 회사 CBRE (씨비리차드엘리스 / 대표 김윤국)는 국내 투자자를 대상으로 체코 오스트라바 지역의 최고급 아파트 ‘메츠카 브라나(Mestska Brana)’를 신규 분양한다.

‘메츠카 브라나’는 체코 2위의 시행사인 메트로스타프(Metrostav)가 선보이는 고급 아파트다. 체코에서 매매 및 임대 수요가 가장 많은 90~100 ㎡ 위주로 구성된 비교적 소형 아파트로 ㎡당 가격은 약 350만원 선이다.

현지 은행을 통해 5%대의 이자율로 융자를 받을 수 있으며 80%까지 모기지를 받을 경우 초기 투자금액은 약 7000만원선이 된다.

‘메츠카 브라나’는 또 체코 동북부의 중심도시 오스트라바의 중심부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 1개 동이다.

오스트라바는 체코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지멘스, 오슬람, 포드 등 30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이 진출해 있는 체코 내 생산 및 물류 거점지역이다. 2006년 현대자동차의 현지 공장 진출을 계기로 국내에도 소개된 지역이다.

외국인이 체코에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야 하며 CBRE는 투자자들에게 현지 법인 설립 및 은행 모기지 융자 절차를 지원해줄 방침이다.

CBRE 해외부동산 담당 김한석 부장은 “미국을 비롯한 서구 선진국의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에 들어섰”며 “하지만 체코의 경우 지난 2004년 EU 가입 이후 외국인들이 투자 수익을 본국으로 송금하는 부분이 충분히 검증돼 다른 신흥 시장들과 비교했을 때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CBRE는 오스트라바의 '메츠카 브라나' 뿐만 아니라 프라하의 최고급 빌라 투자 안내를 위한 체코부동산 투자설명회를 4월 3일과 4일 오후7시에 국내CBRE본사가 위치한 SC제일은행 본점 건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CBRE홈페이지(www.cbrekorea.c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02-2170-5820)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