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진현 KISA 연구원, 아태 정보통신그룹회의 간사 선임

최종수정 2008.03.31 14:08 기사입력 2008.03.31 14:08

댓글쓰기

우리나라 연구원이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그룹회의(APECTEL)에서 주도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간사로 선임됐다.

31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조진현 선임연구원(사진)이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제37차 APECTEL(APEC Telecomunication and Information Working Group :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그룹회의)에서 '보안번영 운영그룹'의 간사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보안번영 운영그룹은 정보통신 실무그룹 내 운영그룹중 하나로 정보 보호 및 재난 복구 분야를 중심으로 침해사고 대응,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망 구축, 사이버 범죄 예방, 정보기술의 악의적 활용 예방, 전자인증, 물리적 긴급사항 대비 및 대응 등에 관해 논의한다.

그룹의 간사는 2년의 임기동안 21개 APEC 회원국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운영그룹회의를 진행하며, APEC 보안번영 운영그룹을 대표해 ITU, OECD 등의 다른 국제기구와의 협력창구로 활동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보안번영 운영그룹내에서 활동하면서, 침해사고 대응분야의 연구 발표 및 프로젝트를 수차례 진행해 왔다.

정보보호진흥원은 이번 간사선출을 통해 우리나라의 정보보호 선진 사례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국제기구에서의 정보보호 관련 논의를 주도해 우리나라의 국제적 지위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