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신평정, 내달부터 포털에 '기업신용보고서'서비스

최종수정 2008.03.31 11:48 기사입력 2008.03.31 11:48

댓글쓰기

한국신용평가정보는 오는 4월 1일부터 다음(Daum)을 통해 한신평정보의 국내 30만사 이상의 기업에 대한 신용분석보고서를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한신평정보의 보고서는 신용분석보고서, 요약신용보고서, 브리프 리포트(Brief report), 컴팩트 리포트(Compact report) 등 국문, 영문, 일문 3개 언어로 작성 된 기업보고서로 해당 기업의 기업현황, 신용등급, 재무제표 및 재무현황, 경영진 및 주주현황, 소송계류 정보 등 기업에 대한 총괄적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로써 구직 및 투자 시 일반 개인들은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기업에 대한 일반 재무 정보 및 신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일문, 영문으로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해외에서 Daum 포탈 사이트에 접속 가능한 모든 외국인들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 거래가 있거나 예정이 있는 기업의 경우 기업 신용에 대한 관리가 더욱 필요하게 됐다.

한신평정은 "주식상장 및 코스닥 등록기업 이외의 일반 기업들의 재무현황에 대한 정보가 오픈돼 기업 스스로 자체 기업 신용의 중요성에 대한 마인드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