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파인디지털, PMP 업체 맥시안과 전략적 제휴

최종수정 2008.03.31 11:01 기사입력 2008.03.31 11:01

댓글쓰기

내비게이션 업체인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학습용 PMP(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업체인 맥시안(대표 김종일)과 각사의 특허기술 및 제조기술을 공유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심화되고 있는 디지털 기기의 컨버전스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무선통신과 위치기반 서비스에 특허기술을 보유한 파인디지털과 멀티미디어 재생 관련 선두 기술을 보유한 맥시안이 전략적으로 제휴함으로써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관련기술을 상호 공유해 비용절감과 제품 가치상승, 공동기술개발에 따른 신규 사업 진입의 리스크 감소, 투명하고 표준화된 공동 품질관리를 통한 하자율 감소 등의 긍정적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양사는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 발굴과 관련한 서비스 사업진출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파인디지털 장원교 전무는 "파인디지털과 맥시안의 협력은 내비게이션과 휴대형 단말기 시장, 무선통신기기 분야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디지털 상품이나 서비스 창출로 인한 브랜드 가치 상승과 개발 생산의 효율화, 최종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