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민심현장을 가다-대전서구을] 이재선-나경수, 오차범위내 접전

최종수정 2008.03.31 13:35 기사입력 2008.03.31 11:00

댓글쓰기

2파전 속에 박범계 민주당 후보 추격양상

대전의 정치1번지인 서구을 지역은 대전에서도 한나라당 지지세가 가장 강력한 곳이다. 최근 지역신문 여론조사에서는 이재선 자유선진당 후보가 오차범위내 1위인 나경수 한나라당 후보와 접전, 박범계 통합민주당 후보가 7~8%대의 지지율을 얻으며 3위로 나타났으나 실제로 세 후보가 비슷하다는 이야기도 있다.

일단 아직까지는 이재선 선진당 후보를 알아보는 사람이 많다. 지난 17대 총선에서 탄핵 후폭풍으로 낙선되기 전 이 후보가 내리 2선을 거머쥐었었다. 그영향이 아직까지 큰 듯하다.

서구 을 지역에는 이외에 서종환 친박연대 후보와 유지혁 평화통일 가정당 후보, 이제윤 무소속 후보가 나왔다. 이제윤 후보는 대전에서 가장 어린 후보로 나이가 25살이다.

정치신인인 나경수 한나라당 후보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사람을 당선시켜야한다"고 지지를 당부한다.
우선 한나라당은 조직력을 앞세워 선거에 임하고 있다.
29일에도 대전 야구장에 총동원 6개 지역구 후보들이 모여 합동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 서구을에 출마한 나경수 후보도 열심히 얼굴알리기에 열중이다.
이날 야구장을 찾은 한 주민은 "할려면 저렇게 해야지, 역시 한나라당이라 잘 뭉치네요"라고 말하며 야구장에 입장한다.

그러나 또 다른 주민은 "야구장까지 보기싫은 얼굴들이 따라왔네, 정치인들 잊으려고 여기 왔는데…"라고 얼굴을 구긴다.

나 후보는 이날 "새정권의 중심세력을 뽑아달라"며 인사한다. 그는 "요즘 지역민들을 만나보면 분위기가 참 좋게 느껴진다"고 말하며 "새로운 정부 출범에 맞춰 새롭게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사람을 당선시켜야한다"고 지지를 당부한다.

나 후보의 보좌관은 "일단 정치 신인이라 얼굴과 정책 등을 많이 알려야 한다"며 "오늘로 예정된 TV 토론회 준비에 주력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이재선 선진당 후보는 "오년을 잘 보내기 위해 주민들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재선 선진당 후보는 "이번 선거는 집권초기에 한나라당과 인수위의 실수로 국민들을 실망시켰다"며 "초기에 버릇을 잘 잡아야 좋은 버릇이 길러진다 오년을 잘 보내기 위해 주민들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 후보는 "대전을 잘 알고 서구을을 잘 아는 내가 국회의원으로 제 몫을 할 수 있다"며 지지를 호소한다.

그는 29일 다른 지역구 선진당 후보들과 함께 대전 프로야구 구단인 한화이글스 개막경기를 관람하러 온 주민들에게 한표를 당부하며 일일이 악수를 건낸다.
그는 30일 서구 용문동 심대평 선진당 대표가 사용하던 사무실에서 후원회 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봉훈 후원회장은 이자리에서 "물방울이 모여 큰 강물을 이루듯 작은 정성이 모여 당선에 보탬이 돼 줬으면 한다"며 "이 후보를 3선으로 당선시켜 국가와 대전발전에 기여하도록 후원회가 힘을 모으자"고 당부한다.

박범계 민주당 후보는 현재 지역 판세에 대해 "박범계ㆍ나경수ㆍ이재선이 각각 20%정도를 점하고 있다고 보면된다"며 "세 후보가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접전을 펼치고 있다"고 말한다. 박 후보는 "아직 부동표가 35%정도 남야 향후 선거일정동안 서로의 행보가 판세를 가름할 것"이라며 자신에 차 있다.

박범계 민주당 후보는 "지식산업도시ㆍ벤처기업 창업지원센터를 둔산동 정부 대전 3청사내에 유치하겠다"고 말한다.
박 후보는 "인터넷방송국 개국, 초등학교 완전 무상급식 시범 실시를 통해 서구을 지역을 미래교육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또 그는 지식산업도시ㆍ벤처기업 창업지원센터를 둔산동 정부 대전 3청사내에 유치하겠다고 말한다.

그는 이런 공약을 지킬 수있고 이번 총선에서 경쟁력 있다고 한다. 그는 "39세에 대통령직 인수위원을 했고, 40세에 청와대 법무비서관을 했다"며 "국정전반을 보는 눈이 있고, 전문가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 박범계다"라고 주민들에게 말한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