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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머셜] 서울우유 CCMS(고객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 거행

최종수정 2008.03.31 09:57 기사입력 2008.03.31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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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 확보를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사적 고객감동 시스템

조합은 2008년도 경영목표를 "핵심역량 강화 및 신 성장동력 발굴로 고객감동 실현"의 해로 정하고 "다솜운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추진하여 경영목표를 실현해 나가고자 CCMS'고객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도입을 선포했다.

지난 4일 조흥원 조합장을 비롯한 공정거래위원회 박진만 사무관, 이종석 상임이사, 임,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 조합 4층 강당에서 '서울우유 CCMS 도입 선포식'을 열었다.

조합장은 격려사에서 "고객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선도하고, 경쟁력을 갖춘 일류기업으로서 신 시장개척은 물론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사적 고객감동 시스템"이라며 "CCMS 의 도입을 통해 형식적인 고객감동 운동이 아니라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고객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소중히 생각하고 섬기는 자세로 고객감동을 실현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공정거래위원회 박진만 사무관은 축사에서 "고객은 CCMS를 도입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하게 될 것이며, 기업도 고객 만족 제고를 통해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합에서는 CCMS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종석 상임이사를 CCMS 자율관리자로, 실무팀장에는 고객만족본부장, 팀원은 부문별 주무 차장들로 구성했다.

CCMS(고객불만자율관리 프로그램) 제도는 고객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불만이
제기될 경우 사전구제를 통해 제3자 개입 없이 양 당사자간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고객은 피해 발생시 신속한 해결책을 제공받는다.
정부는 CCMS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에 대하여는 법위반 제재수준을 경감하고, 인증마크 사용권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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