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티에스엠텍, 원자력+태양광 성장 수혜기대<한국證>

최종수정 2008.03.31 07:56 기사입력 2008.03.31 07:56

댓글쓰기

한국투자증권은 31일 티에스엠텍에 대해 원자력과 태양광 시장 성장의 수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만5700원을 유지했다.

강영일 애널리스트는 "티에스엠텍이 신고리 3, 4호기 발전설비 수주를 통해 3월까지 총 수주액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이는 회사가 안정적으로 시장진입에 성공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원청업체로서 직접 수주를 받았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고 진단했다.

강 애널리스트는 "지금까지 화학설비가 주력이었으나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고려할 때 발전부문에서만 보수적으로 400억원 가량의 추가 수주가 예상돼 수주가 본격화되면 2분기부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현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석탄 및 석유가격 폭등과 환경 문제로 대체 에너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상황의 가장 현실적인 대안은 원자력 발전이며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시장도 점진적인 증가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강 애널리스트는 "이에 따라 티에스엠텍이 발전보조설비와 폴리실리콘 생산설비 수주를 통해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를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