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다이렉트 에르고그룹으로 '새출발'

최종수정 2008.03.31 07:29 기사입력 2008.03.31 07:29

댓글쓰기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독일 에르고(ERGO) 그룹을 최대주주로 맞아 새롭게 출발한다.

다음다이렉트는 지난 28일 금융위원회가 독일 에르고 그룹의 다음다이렉트 최대주주 자격을 승인했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다음다이렉트는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이호영 에이스아메리칸화재보험 부사장을 오는 4월 14일자로 선임했다.

다음다이렉트의 신임 이호영 대표이사(49)는 메트라이프 생명보험 마케팅 상무, 알리안츠 생명보험 마케팅총괄 전무이사, 에이스화재 선임대표를 역임했고, 미국 조지아주립대 MBA, 한국외국어대에서 금융마케팅 분야 경영학 박사 취득, 미국에서는 연금계리 컨설턴트로 활동한 보험전문가다.

특히 메트라이프 생명보험 마케팅담당 임원으로 재직시 업계 최초로 변액유니버설보험을 선보였으며, 외국생보사 최초로 다이렉트 판매채널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경력이 있는, 현장 마케팅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호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보험종합그룹인 뮌헨리와 에르고 그룹의 노하우를 한국시장에 맞게 접목함으로써 다음다이렉트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장을 이루고, 한국보험시장 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금융위의 에르고 지배 주주 승인에 따라 다음다이렉트는 에르고 65%, LIG손보25%, 다음커뮤니케이션 10%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이날 다음다이렉트는 이호영 신임 대표이사 외에 안드레아스 클라이너(Andreas Kleiner), 유룬청(Yueloon Cheong), 정태종 씨를 신임 이사로 선임했으며, 기존 이사(최세훈, 김현영, 이평로)를 포함해 총 7인의 이사진을 구성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