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 伊 모차렐라 치즈 판매 중지

최종수정 2008.03.22 21:15 기사입력 2008.03.22 21:15

댓글쓰기

원료에서 기준치 이상의 다이옥신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진 이탈리아산 물소젖 모차렐라 치즈에 대해 우리 정부가 일단 판매를 금지하고 조사에 들어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2일 "국내외 언론을 통해 이탈리아내 일부 치즈생산 업체가 생산한 물소젖 모차렐라 치즈에서 다이옥신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나, 오염 경로와 범위 등에 관한 이탈리아 정부의 공식 발표는 아직 없는 상황"이라며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 해당 제품에 대한 수입검사 강화와 출고 보류, 유통 경로 확인 등을 지시했고, 시.도지사에게는 판매 중지 등 긴급조치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곧바로 이탈리아산 물소젖 모차렐라 치즈를 수거해 다이옥신 함유 여부 등을 검사하고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농수산식품부는 "소비자들은 치즈를 구입할 때 원산지와 원료명을 꼭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우리나라는 올해 들어 10여t의 이탈리아산 물소젖 모차렐라 치즈를 수입했고, 이는 주로 피자전문점이나 대형마트 등을 통해 유통된 것으로 농수산식품부는 파악하고 있다.

한편 주요 외신들은 이탈리아내 29개 모차렐라 제조업체의 버팔로(물소)젖에서 허용치를 웃도는 다이옥신이 검출돼 이탈리아 정부가 버팔로 유제품업체 수십 곳을 조사하고 실험용 샘플들도 압수했다고 보도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