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연금 '올해의 최우수 연기금' 선정

최종수정 2008.03.10 11:21 기사입력 2008.03.10 11:21

댓글쓰기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호식)은 투자·연금 관련 전문지인 <아시아 에셋 매니지먼트(Asia Asset Management)>誌로부터 "올해의 최우수 연기금(The best of the best Awards, Plan Sponsor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민연금은 아시아 에셋 매니지먼트로부터 ‘기금운용전략 및 체계의 개선, 운용수익률 증진, 가입자와의 신뢰 제고에 있어 연기금 운용기관의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호식 이사장은 “국민연금기금은 세계 5위 규모에 부합하는 운용 전략과 운용 과정의 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국민연금은 향후에도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고 가입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최고의 사회보장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95년 홍콩에서 설립된 아시아 에셋 매니지먼트誌는 아시아·태평양 권역의 금융 투자 시장에 관한 전문 정보를 심층적으로 취급하는 월간물을 발간하고 인터넷 방송(www.talkingpoints.tv)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태평양 권역 각국의 금융 환경에 대한 심층적인 정기 간담회와 컨퍼런스를 주관하고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