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라보콘, 총선 출마?.. 이색 선거 마케팅

최종수정 2008.03.10 10:32 기사입력 2008.03.10 10:30

댓글쓰기

"저 부라보콘을 믿고 뽑아주신다면 올 여름 확실히 시원하게 해드리겠습니다."

다음달 9일 제18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의 열띤 유세전이 기대되는 가운데 공명한 선거와 국민들의 높은 투표열기를 기원하는 이색 선거 마케팅이 준비 중에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태제과는 299명의 국회의원를 뽑기 위한 선거 기간에 맞춰 '주력 아이스크림을 대상으로 하는 300번째 국회의원 선거'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기간 동안 공명한 선거와 함께 국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선거 이벤트로, 총 299명의 국회의원 선출과 함께 해태제과 아이스크림이 300번째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국민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전해주고자 기획됐다.

아이스크림 국회의원 선거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은 10일부터 해태제과 홈페이지(www.ht.co.kr)를 통해 투표가 실시된다. 유권자들은 좋아하는 후보에게 투표할 수 있는 '투표하기', 지지하는 후보를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알리는 '도전! 소문왕', 지지하는 후보에게 적극적으로 지지의 글을 올리는 '지지합니다' 등 3가지 방법으로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가 마감되는 다음달 7일에는 투표에 참여한 유권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PSP 2명, 닌텐도DS 25명, 영화예매권 192명 등 총 299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편, 오프라인 선거는 오는 25일부터 진행되며 아이스크림 네 후보들이 유세차량을 타고 선거 유세장과 동대문, 명동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직접 찾아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겠다는 유세전과 함께 아이스크림 샘플링 행사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새로운 멤버를 영입해 5집 앨범 Kitchi Island를 발매한 인기 여성댄스그룹 '주얼리'가 각 후보자들의 지지자로 등장해 후보들과 함께 노래와 개인기를 펼칠 예정이다.

장덕현 해태제과의 아이스크림 팀장은 "오랜기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제품을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감사와 즐거움을 주기 위해 선거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선거를 통해 아이스크림의 진정한 대표도 선출하고 동시에 제18대 국회의원 선거도 공명하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