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가TV서 원하는 상품 원하는 시간에 구입

최종수정 2008.03.10 09:23 기사입력 2008.03.10 09:23

댓글쓰기

KT ‘GS TV 카탈로그’ 서비스 오픈

KT는 11일부터 GS홈쇼핑이 우수고객에 우편 발송하고 있는 쇼핑 카탈로그를 디지털북 형태로 구성한 ‘GS TV 카탈로그’ 서비스를 메가TV를 통해 제공한다.
인터넷TV(IPTV)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구입할 수 있는 T-커머스 서비스가 처음으로 선 보였다.

KT(대표 남중수)는 11일부터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우수고객에 우편 발송하고 있는 쇼핑 카탈로그를 디지털북 형태로 구성한 ‘GS TV 카탈로그’ 서비스를 메가TV를 통해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GS TV 카탈로그’ 서비스는 매월 2500여개의 상품이 소개되는 쇼핑 카탈로그 책자의 모든 내용을 TV 화면상에서 책장을 넘기듯 볼 수 있다. 확대보기, 검색, 스크랩 등과 같은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간단한 TV리모컨 조작만으로 상품검색과 정보 확인, 주문,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배송상황도 TV 화면상에서 조회 할 수 있어 일일이 콜센터로 전화 주문할 필요가 없다. 리모컨으로 주문해 결제할 경우 할인가격 적용은 물론 결재 금액의 4%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제공한다.

KT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월 한 달 간 ‘TV 카탈로그는 황금 카탈로그! 77개의 순금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GS TV 카탈로그 상에 숨겨진 77개의 순금카드와 코인 이미지를 찾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순금 카드(3.75g)와 순금 코인(1.875g) 1개를 증정한다.

서비스내 ‘홈쇼핑 베스트’ 메뉴에서는 TV홈쇼핑의 최신 인기 상품을 주문형비디오(VOD)방식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원하는 상품 방송이 나올 때까지 TV화면 앞에서 기다리거나 생방송 시간을 놓쳤다고 아쉬워할 필요가 없어지는 셈이다.

KT는 향후 정규 홈쇼핑 방송 후 2~3일 내에 4~5분 분량의 VOD와 추가 상품정보를 담아 ‘GS TV 카탈로그’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정만호 KT 미디어본부장은 “메가TV에서 VOD로 쇼핑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하는 ‘GS TV 카탈로스’서비스처럼 양방향 T-커머스가 구현된 것은 처음이다”면서 “앞으로도 메가TV에서 제공하는 쇼핑몰을 계속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