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애니콜 7년연속 美 최고브랜드

최종수정 2008.03.10 06:57 기사입력 2008.03.10 06:57

댓글쓰기

브랜드 키즈 설문..휴대전화 부문 고객 충성도 1위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브랜드 ‘애니콜’이 휴대전화 업계로는 처음으로 미국에서 7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브랜드 조사기관인 ‘브랜드 키즈(Brand keys)’는 최근 미국인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57개의 품목에 대해 실시한 소비자 조사결과 삼성전자가 휴대전화 부분에서 ‘고객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로써 삼성 휴대전화는 2002년 이후 7년 연속 고객 충성도 1위 업체에 선정됐다.

브랜드 키즈는 미국인들의 일상 생활과 밀접한 57개 품목 382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충성도가 가장 높은 최고의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각종 소비 경제 관련 조사기관들은 브랜드 키즈의 조사를 참고해 1년에서 1년6개월 사이 소비자들의 구매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로버트 파시코프 브랜드 키즈 회장은 “삼성 휴대전화는 이제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전자 제품으로서의 의미를 넘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브랜드 키즈는 이밖에 자동차는 도요타, 맥주는 샘아담스, 고급 화장품은 에스티 로더, 저녁 뉴스는 ABC, 럭셔리 호텔은 W호텔, 메이저 스포츠 리그는 NFL이 각각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