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호연 빙그레 회장, 한국마케팅CEO 대상

최종수정 2008.03.07 14:30 기사입력 2008.03.07 14:30

댓글쓰기

김호연 빙그레 회장.
김호연 빙그레 회장은 8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국마케팅CEO대상'을 수상한다.

한국마케팅CEO 대상은 탁월한 지도력을 가지고 우리나라 마케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하고 전파하여 한국 마케팅 수준 증진을 모색하고자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올해부터 시상하는 첫 번째 상이다.

김 회장은 마케팅 인력 역량강화를 통해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더위사냥', '투게더' 등의 빅 브랜드를 육성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대외적인 기업환경 변화 대처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회장은 이날 사례발표자료를 통해 "21세기 기업의 생존을 위한 제1요건은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라며 "이를 견지하고 실천적으로 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하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빙그레 마케팅 사례는 책으로 출판돼 마케팅 실무 및 교육 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빙그레는 이전에도 체계적 마케팅을 전사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적극적 실천한 것(1997년)과 요플레의 시장선도적 신제품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2006년)을 인정받아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수여하는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