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호연 빙그레 회장. |
한국마케팅CEO 대상은 탁월한 지도력을 가지고 우리나라 마케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하고 전파하여 한국 마케팅 수준 증진을 모색하고자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올해부터 시상하는 첫 번째 상이다.
김 회장은 마케팅 인력 역량강화를 통해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더위사냥', '투게더' 등의 빅 브랜드를 육성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대외적인 기업환경 변화 대처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회장은 이날 사례발표자료를 통해 "21세기 기업의 생존을 위한 제1요건은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라며 "이를 견지하고 실천적으로 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하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빙그레 마케팅 사례는 책으로 출판돼 마케팅 실무 및 교육 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빙그레는 이전에도 체계적 마케팅을 전사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적극적 실천한 것(1997년)과 요플레의 시장선도적 신제품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2006년)을 인정받아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수여하는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