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10월 발사

최종수정 2008.02.29 14:47 기사입력 2008.02.29 14:47

댓글쓰기

후보 우주인 14명 우주 유영 훈련 중

중국은 개혁개방 30주년을 기념하고 8월 베이징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3번째 유인 우주선 선저우(神州) 7호를 오는 10월께 발사할 예정이라고 인민일보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선저우 7호는 오로해 가을 발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우주 유영복을 개발하고 유영 훈련도 진행하고 있다고 인민일보는 전했다.

현재 훈련과 개발이 이뤄지는 곳은 간쑤(甘肅)성 주취안(酒泉) 위성발사장으로 우주선과 이를 쏘아올릴 로켓 제작도 함께 진행중이다.

중국의 첫 우주인 양리웨이와 두번째 우주인인 페이쥔룽을 비롯해 14명의 후보 우주인이 유영 훈련에 참가하고 있으며 최종 선발된 3명은 실제 선저우 7호에 오르게 된다.

특히 선저우 7호는 앞선 5호, 6호와 달리 우주유영 등 우주선 외부에서의 각종 실험도 감행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탑승 우주인들은 안전 로프를 매고 우주 유영을 할 계획이며 이 모습은 TV 방송을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