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은행 "설 연휴 문 엽니다".. 각종 이벤트도 풍성

최종수정 2008.02.07 21:35 기사입력 2008.02.07 11:00

댓글쓰기

5일간의 설 연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도 점포문을 열고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들도 많다. 외국인 대상 환전송금업무에서부터 긴 연휴를 틈타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업무처리까지 연휴기간중에도 은행의 금융서비스는 계속 되고 있다.

아울러 은행들은 설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행사들 또한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다.

◆연휴에도 은행문 엽니다=국민은행과 외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점포가 연휴기간중에도 계속 영업한다. 국민은행은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경부), 음성휴게소(중부) 두곳에서 무선 이동점포 KB 모바일 스타 1,2호차를 운영한다.

자동화기기 운영은 물론 신권교환도 가능하다. 국민은행의 KB모바일 스타는 위성 송수신 장비와 자체 발전설비, 대형 전광판을 갖춘 최첨단 무선형 이동점포로 구입가격이 대당 7억5000만원에 달한다.

신한은행은 6일과 7일 양일간 서부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 이동점포를 설치해 자동화기기업무, 상담, 신권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 한다. 이용고객에 달력,수첩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또 사북 강원랜드지점,인천공항과 김포공항, 김해공항 지점도 정상 근무한다.

우리은행은 투체어스 신세계 지점이 6일과 9~10일 정상영업하며 필리핀 근로자 전담 혜화동 지점, 몽골 근로자 전담 광희동 지점이 10 일 환전과 해외송금 업무를 처리하며 인천국제공항 지점도 환전 서비스를 연휴내내 제공한다.

하나은행 명동소호영업점은 설인 7일을 제외하고 이번 연휴에 낮 12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영업한다.

◆설맞이 이벤트 풍성=KB카드는 설을 맞아 이달 17일까지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및 주요 인터넷 쇼핑몰(G마켓, 옥션, 인터 파크, 다음커머스, 다음온켓, 삼성몰, YES24)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24일까지 KB카드로 여행, 유통, 음식점, 주유 업종에서 3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이 해당 전표의 승인번호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이 벤트 존을 통해 응모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해당 전표금액을 돌려주고, 2월 10일까지 빙고 게임에 응모하 고 행사기간 중 여행, 유통, 음식점, 주유 업종별 사용실적(각 업종별 합산금액 10만원 이상)으로 빙고를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 에게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17일까지 포인트리로 결제한 전표의 승인번호로 응모하면 선착순 2008명에게 포인트리 차감점수의 50%(최대 1만점)를 재적립해준 다.
2월 20일까지 타이거월드, 스파그린랜드, 이천테르메덴, 스파플러스, 아산스파비스, 대구스파밸리, 화순아쿠아나, 제주아쿠아나, 허 심청에서 KB카드 결제시 최고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월 10일까지 '서울랜드와 함께하는 가족 눈썰매 철인 3종 경기' 를 통해 경 기 참가 가족에게 순위에 따라 경품과 음료 및 자유이용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새싹사랑 적금’, ‘Tops엄마사랑 적립식 투자신탁’,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주식형 투자신탁’ 상품 가입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미국 초등학생 영어동화 동영상 CD, 칼라찰흙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세배돈 모아 부자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2월말까지 환전수수료를 최고 70%까지 우대하면서 각종 경품도 제공하고 있다.

미화 3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전금액에 따라 환전수수료를 최고 70%까지 우대한다. 미화 2천달러 상당액 미만은 30%를 우대 하며, 미화 5천달러 상당액 미만은 40%를, 미화 1만달러 상당액 미만과 미화 1만달러 상당액 이상은 50%와 70%를 각각 할인한다.

동부화재(주)와의 제휴를 통해 최고 5억원까지 보장하는 해외여행자보험 무료 가입서비스도 제공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