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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 '찾아가는 연금서비스' 인기

최종수정 2008.02.04 17:06 기사입력 2008.02.04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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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호식)이 중증장애 및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연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연금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95.2점을 기록했다.

공단은 지난달 2일부터 8일간 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에 의뢰해 2007년 하반기 서비스 이용고객 90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금서비스' 신청과 내용,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전화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 95.2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90.9점)대비 4.3점, 일반수급자의 고객만족도(85.4점)보다 9.8점 높은 수치이다.

항목별로 보면 체감만족도 96.2점, 직원의 친절성 96.1점, 서비스 신속성 95.0점, 직원의 상담능력 94.1점, 직원의 문제해결능력 92.8점 등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번 조사에서 고객들은 일자리 알선(24.7%), 고용보험 및 동사무소 사회복지사 연계(21.6%), 장애연금 신청 및 재심사관련 병원동행 (21.2%), 재활기관 알선(12.1%) 순으로 부가서비스 확대를 희망했다.

공단은 "찾아가는 연금서비스로 지난 한 해동안 1만2100여명의 수급자에게 164억원의 연금을 지급했다"며 "2008년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서비스 우선제공자를 선정해 병원동행, 장애심사서류 직접확보 등 보다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현장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원거리 거주 등으로 공단방문이 어려운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국민연금 콜센터(국번없이 1355) 또는 전국 91개 지사, 홈페이지(www.np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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