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튜브코리아, 한국서 첫 콘테스트 개최

최종수정 2008.02.04 11:03 기사입력 2008.02.04 11:03

댓글쓰기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 (YouTube)의 한국 사이트(www.youtube.co.kr)는 4일부터 3월1일까지 시크릿 탤런트 콘테스트를 열고,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의 숨겨진 재능이 담긴 동영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한국 사이트의 시크릿 탤런트 콘테스트는 유튜브를 통해 노래, 춤, 마술, 코미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숨겨진 스타를 발굴해 내고자 유튜브 한국 사이트 런칭과 함께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사용자 대상 행사다.

시크릿 탤런트 콘테스트는 유튜브 독일 사이트에서도 진행해, ‘안나 코랄리’를 월드 스타로 만들기도 했다.

유튜브 사용자들이 업로드 한 동영상은 유튜브 한국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3월3일까지 온라인에서 유튜브 사용자들과 평가단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작을 선발하며, 투표결과는 3월7일에 발표된다.

우수작으로 선발된 100명은 유튜브의 공동창업자 겸 CTO인 스티브 첸이 참석하는 사용자 파티에 초청되며, 이 중 최종 30명에게는 캠코더가 주어진다. 또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두 명에게는 HD 캠코더와 함께 유튜브 사용자를 위한 오프닝 파티 무대에서 공연할 기회도 주어진다.

케이블 채널 엠넷 (Mnet) 과 공동으로 진행되는 유튜브 사용자 파티에서는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석하는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매 1분마다 1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으며, 지난 1월 23일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에 이어 19번째로 한국에 사이트를 선보인 바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