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리아닷컴, 웃긴대학 주주참여

최종수정 2008.02.04 10:58 기사입력 2008.02.04 10:58

댓글쓰기

포털사이트 코리아닷컴(대표 김영훈)은 국내 최대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 웃긴대학(대표 이정민)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 서비스체제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닷컴은 회원 수 120만 명, 1일 평균 페이지뷰 약 1500만의 국내 최대 유머사이트인 웃긴대학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30대 메일이용자 중심의 기존 사용자층을 웃긴대학을 즐겨 찾는 10대~20대 청년층으로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제휴를 계기로 향후 여러 유망 중소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기업들과 상호 윈-윈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 이들과 함께 대형 포털들을 상대로 공동전선을 펼치는 콘텐츠 허브 전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닷컴은 중소 콘텐츠 기업들의 사이트 브랜드를 존중하면서 광고매출 등 수익을 적정비율로 배분하는 방식으로, 기존 대형 포털 체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형 콘텐츠 기업들을 위한 활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리아닷컴은 이번 제휴의 첫 단계로 최근 일정규모의 투자를 통해 웃긴대학의 주주로 참여하고, 웃긴대학 사이트 운영을 위한 서버,네트워크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키로 했다.

웃긴대학 또한 사이트 도메인을 지난 1일 humoruniv.korea.com으로 변경하고 자체 트래픽을 코리아닷컴에 통합 완료했다.

양사는 향후 상호 사용자층 확대를 위해 양 사이트 메인 홈페이지 상의 상호 링크를 포함한 사이트간의 유기적인 상호 연결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의 창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