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휴대전화로 빠른 길 찾고 기름값도 아끼고 [고향가는 길]

최종수정 2008.02.04 15:35 기사입력 2008.02.04 15:35

댓글쓰기

가족과 친지들을 더 빨리 만나고 더 오래 있고 싶은 설 귀경객들을 괴롭히는 것이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은 교통 체증이다.

하지만 휴대전화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막힌 길도 피할 수 있고, 따분한 귀성길도 즐거워 진다.

◆막히지 않는 빠른 길 찾아준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T MAP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고향집까지 가는 가장 빠른 길 정보를 제공한다. 수도권과 전국 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제공해 운전자들이 막히는 길을 피할 수 있다.

KTF(대표 조영주)의 '쇼(SHOW) 내비게이션'(또는 케이웨이즈)은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된 가장 빠른 길을 찾아주며, 주유소, 음식점 등 차량 주변 시설물에 대한 상세정보도 안내한다. 길도우미서비스는 네비게이션폰이 아니더라도 고객이 궁금해하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각 교통수단별 교통편 검색ㆍ안내 및 목적지까지의 경로 미리보기 및 모의주행을 받을 수 있다. 또 쇼 CCTV 교통서비스(구 팝업 영상교통정보)를 이용하면 한국도로공사(고속도로)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서울시 주요도로)에서 제공하는 93개 고속도로 영상과 127개의 서울시내 주요도로 영상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톨게이트 빠르게 통과, 기름값 걱정 뚝
KTF는 '주유할인요금'제는 전국 4400여개 현대 오일뱅크와 에스오일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면 ℓ당 최대 6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요금제 가입 후 쇼 또는 KTF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아 주유시 제시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휘발유외에도 경유, LPG 모두 할인되며 월별 할인가능금액 및 주유 할인시마다 할인 금액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주유보너스카드, 신용카드 등과 중복혜택도 가능하다.

LG텔레콤(대표 정일재)도 '주유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3700개 GS칼텍스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주유하면 ℓ당 최대 500원까지 통화요금을 할인해준다.

LG텔레콤은 또 달리는 차안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하는 '패스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스온을 이용하면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바로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7배까지 시간을 절약할수 있다. 금전적 측면에서도 패스온 이용시 평상시 출퇴근길 통행료는 20%, 설연휴 통행료는 5% 할인받을 수 있다.

◆지루한 귀경길 즐겁게 보내자
SK텔레콤이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 네이트 서비스를 활용하면 장시간 걸리는 귀성길의 지루함을 덜 수 있다. 노래방 서비스중 '원음가수 따라 부르기' 메뉴를 택하면 가수의 실제 목소리를 활용해노래 부르기를 즐길 수 있다.

동영상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을 통해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해외 영화도 볼 수 있다. 1월에 놓친 토정비결도 네이트로 볼 수 있다.

KTF의 쇼 다운로드팩 또는 멀티팩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 네트워크 게임을 통해 가족간 게임 대결도 가능하며, 고스톱이나 미니게임 등 간단한 방식의 모바일 게임도 다양해 게임을 잘 모르는 어르신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고향집도 '내 사무실'
LG텔레콤은 휴대폰으로 본인이 직접 PC에 접속해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을 찾아보고 관리할 수 있는 '마이PC(MyP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자는 고향에서도 갑작스럽게 자신의 PC에 있는 내용을 수정해야 하거나 타인에게 자료를 보내야 할 때 휴대폰을 이용, 자신의 PC에 접속해 파일 검색은 물론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을 이메일에 첨부해 전송할 수 있다.

KTF 가입자는 '쇼 마이PC(SHOW myPC)'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아이플러그(데이터모뎀)나 스마트폰으로 평소 사용하는 다른 곳의 PC를 연결래 마치 한 대의 PC를 이용하는 것과 같이 폴더 검색창 형태의 사용자환경(UI)로 파일을 불러오고 실행할 수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