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ISA "설 연휴 해킹 조심하세요"

최종수정 2008.02.04 09:50 기사입력 2008.02.04 09:50

댓글쓰기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원장 황중연)은 오는 6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기간 해킹 및 웜·바이러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일반 PC 사용자와 기업 서버 관리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KISA는 4일 "이번 설 연휴는 최소 5일간의 휴무가 포함돼 있어 PC나 서버 등에 적절한 예방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해킹, 웜·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피해를 당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컴퓨터에 피해를 입히는 가해자가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ISA는 설 연휴 기간 중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접속을 해제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서버 관리자들은 각종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신 보안패치를 업데이트함으로써 해킹 피해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KISA는 "이번 고향 방문길에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및 바이러스 점검을 통해 고향 친지분들의 PC를 안전하게 지켜드리는 것도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ISA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는 이번 연휴동안 국내 인터넷서비스제공사업자(ISP)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24시간 비상 체제에 돌입한다.

KISA는 "연휴기간 중에도 해킹, 웜·바이러스 등 인터넷침해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118로 신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