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가족가입자 기본·통신료 50%할인

최종수정 2008.02.04 14:37 기사입력 2008.02.04 09:11

댓글쓰기

4월중 시행.. 망내할인폭 내달 최대 80%로 확대


SK텔레콤이 가족 가입자에 대해 기본료와 통신료를 50% 할인한다.

또 현행 50%로 단일 제공되고 있는 자사 가입자끼리의 통화(망내통화) 요금도 2년 이상 장기가입자의 경우 최대 80%까지 할인해 준다. 또 하나로텔레콤 인수 절차가 완료되는 데로 유무선 결합상품도 출시키로 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4일 장기가입자에 대한 요금 인하 혜택 제공을 골자로 한 ‘통신요금 경감방안’을 발표하고 3월 초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족 가입자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먼저 가족 구성원의 가입기간 합산 연수에 따라 모든 가족 구성원의 기본료와 가족간 국내 음성 및 영상 통화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를 4월 안으로 시행한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는 별도 요금부담 없이 가족 등록만 하면 가족 구성원 전체 가입 연차를 합산한 연수에 따라 모든 가족구성원의 기본료를 동일하게 10~50%까지, 등록 가족간 국내 음성 및 영상 통화료를 일괄 50% 할인해주는 제도다.

즉 가족의 가입기간을 합산한 기간이 ▲10년 이하는 기본료 10% ▲10~20년은 20% ▲20~30년은 30% ▲30년 이상은 50%씩 인하된다. 5인 등록 가족의 경우 가입기간 합산 연수는 1년 마다 5년씩 증가하므로, 2년 마다 기본료 할인율이 높아져 미래의 통신비를 더욱 절감할 수 있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의 혜택을 받는 고객 중 기존 SK텔레콤 망내할인 요금제 가입자의 경우 이미 50%의 통화료 할인혜택을 받고 있으므로 가족간 통화에 대해서는 5시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 등록을 하려면 가족관계 확인서나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아 전국 SK텔레콤 대리점이나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최대 5명까지 등록할 수 있다. 가족등록 범위는 본인과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 및 형제자매다.

이용 고객은 기존 망내할인 상품인 ‘T끼리 T내는 요금’ 가입은 가능하지만 망내할인 확대상품인 ‘T끼리 플러스(PLUS) 할인’제도 가입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SK텔레콤은 기존 망내할인 상품은 다량 사용자가 혜택을 많이 보는 구조인데 비해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는 2명만 가족등록 해도 할인혜택을 제공하므로 사실상 대부분의 고객에게 기본료와 통화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가계 통신비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기가입자 망내통화 요금 80% 인하
SK텔레콤은 현행 50%씩 일률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망내통화 할인율을 2년 이상 장기가입 고객에게 최대 80%까지 확대한 ‘T끼리 플러스 할인 제도’를 3월초부터 시행한다.

‘T끼리 플러스 할인 제도’는 장기가입 고객에 대한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망내할인 비율은 가입기간이 ▲2년 이상 65% ▲3년 이상 70% ▲5년 이상 75% ▲10년 이상 80%를 적용한다.

SK텔레콤은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와 ‘T끼리 플러스 할인 제도’는 가계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 장기가입자에 대한 실질적인 요금할인을 확대함과 동시에, 가입자 유치 및 유지 등에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 축소를 동시에 추구해 추가 요금인하를 위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포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와 ‘T끼리 PLUS 할인제도’ 가입고객은 기존 SK텔레콤의 장기가입 할인 프로그램(2년 이상 : 5%, 3년 이상: 7%, 5년 이상 : 10%통화료 할인)과 마일리지 서비스인 레인보우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청소년 상한요금제 등 상한요금제 가입고객들은 ‘T끼리 PLUS 할인제도’ 가입이 제한된다.

◆무선인터넷 월 정액료 할인상품 출시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이용 고객의 요금 부담을 덜기 위한 방안으로는 월 정액을 대폭 할인한 요금상품인 ‘데이터 퍼펙트 정액제’를 5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고객이 월 1만원의 정액상품인 ‘데이터 퍼펙트정액제’에 가입하면 10만원 상당의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한도 도달 시 5000원 단위로 4회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시에는 충전금액의 2.5배(5000원에 1만2500원 상당)에 해당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데이터 퍼펙트 정액제’는 한도 사용량에 도달하면 무선인터넷 접속을 차단하는 요금제로, 대폭적인 무선인터넷 요금인하 효과와 함께 청소년 등의 무선인터넷 과소비도 방지할 수 있다.

◆유무선 결합상품 출시
SK텔레콤은 하나로텔레콤 인수에 대한 정부 인가 이후 이동전화ㆍ시내전화ㆍ초고속인터넷ㆍ방송(하나TV, TU)등 SK텔레콤과 하나로텔레콤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묶어 실질적인 요금 절감이 가능하도록 결합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통신비 절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이동전화 외에도 시내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 다른 가계 통신비 절감방안도 같이 고려되어야 하며, SK텔레콤의 결합상품 출시는 사실상 KT 그룹만이 제공하던 결합상품 시장에서도 경쟁이 본격화 되는 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통신비 절감 방안 시행에 따라 고객들은 금년 시행한 SMS 요금인하 효과를 포함해 연간 약 5100억 원에 달하는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신배 SK텔레콤 사장은 “이번 요금인하는 지난해 도입한 망내할인 제도에 이어 고객, 통신사업자, 연관산업이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요금인하 방안이다”면서 “SK텔레콤은 과다한 마케팅비용 축소와 경영 효율성 향상을 동시에 추구해 요금인하 재원을 확보하고, 이를 고객 혜택으로 제공하는 선순환적ㆍ시스템적 방법론을 도출함으로써 고객 가치 극대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