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양투신, '동양중소형고배당주식' 재판매

최종수정 2008.01.14 11:45 기사입력 2008.01.14 11:45

댓글쓰기

동양투자신탁운용은 15일부터 '동양중소형고배당주식1호'를 재판매한다고 밝혔다.

'동양중소형고배당주식1호'는 올해 하반기의 중소형주에 대한 불확실성과 고객 이익보호를 위한 운용 전략상의 이유로 지난해 4월에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단했었다.

히지만 최근 주식시장 조정이 다시 펀드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판단해 재판매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해 하반기 이후의 중소형 주식들의 큰 폭의 가격조정으로 인해 자산대비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PBR지표나 배당매력도 측면에서 중소형 주식들이 가격 메리트가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되고 있다.

이미 일부의 중소형 종목에서는 최근의 주식시장 조정에도 불구하고 영업실적이 양호한 종목을 중심으로 주가반등이 일어나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당분간 계속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 펀드의 운용전략은 시장 대비 저평가된 중소형 주식과 고배당 주식에 집중 투자하며, 마켓타이밍 매매를 지양해 단기 Trading을 하지 않고, Bottom-up방식의 접근을 통해 6개월 이상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적 투자를 근본으로 하고 있다.

'동양중소형고배당주식1호'는 거치식 및 적립식 모두 가능하며, 동양종합금융증권의 전국 각 지점을 통해 15일부터 가입할 수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