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드밴텍, 70인치 초대형 터치 LCD PC TV 출시

최종수정 2008.01.14 09:59 기사입력 2008.01.14 09:57

댓글쓰기

산업용 컴퓨터 전문업체인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는 대형 LCD에 24시간 구동이 가능한 산업용 컴퓨터를 장착해 -20도에서 최고 80도의 고온에서도 외부 PC없이 TV와 컴퓨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70인치 터치 LCD PC TV(모델명 AD-LC7OHW-T)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안정성과 편리한 사용자 환경이 필요한 교육용 전자칠판, 공공정보게시판이나 공장자동화 현황판 등 다양한 용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AD-LC7OHW-T'는 70인치 전면 패널에 터치 기능을 장착해 손 끝으로 양방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며 "TV 시청이나 인터넷 구동 시 사용자는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터치 방식으로 화면을 조정,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TV를 보다가 찾고 싶은 정보가 있으면 바로 PC와 연결해 멀티미디어 이용이 가능하다"며 "소프트웨어 면에선 최대 4개까지의 화면 분할로 정보게시판의 활용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어드밴텍의 김성진 부장은 "교육, 광고, 정보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 아날로그 시장을 대체하며 각광받고 있는 DID는 내년까지 30억달러의 세계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이번 신제품은 정부의 디지털 교실 사업과 맞물려 판서가 자유로운 전자칠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 학교, 학원,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만 어드밴텍의 지사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TODAY 주요뉴스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마길래?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