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드밴텍, 70인치 초대형 터치 LCD PC TV 출시

최종수정 2008.01.14 09:59 기사입력 2008.01.14 09:57

댓글쓰기

산업용 컴퓨터 전문업체인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는 대형 LCD에 24시간 구동이 가능한 산업용 컴퓨터를 장착해 -20도에서 최고 80도의 고온에서도 외부 PC없이 TV와 컴퓨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70인치 터치 LCD PC TV(모델명 AD-LC7OHW-T)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안정성과 편리한 사용자 환경이 필요한 교육용 전자칠판, 공공정보게시판이나 공장자동화 현황판 등 다양한 용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AD-LC7OHW-T'는 70인치 전면 패널에 터치 기능을 장착해 손 끝으로 양방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며 "TV 시청이나 인터넷 구동 시 사용자는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터치 방식으로 화면을 조정,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TV를 보다가 찾고 싶은 정보가 있으면 바로 PC와 연결해 멀티미디어 이용이 가능하다"며 "소프트웨어 면에선 최대 4개까지의 화면 분할로 정보게시판의 활용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어드밴텍의 김성진 부장은 "교육, 광고, 정보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 아날로그 시장을 대체하며 각광받고 있는 DID는 내년까지 30억달러의 세계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이번 신제품은 정부의 디지털 교실 사업과 맞물려 판서가 자유로운 전자칠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 학교, 학원,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만 어드밴텍의 지사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