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손욱 회장 영입 농심 "2015년 매출 4조 목표"

최종수정 2008.01.15 00:02 기사입력 2008.01.14 09:24

댓글쓰기

농심은 손욱 회장을 영입하고 14일 매출 4조원 목표를 발표했다.

농심이 이번에 영입한 손욱 회장은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삼성SDI 대표이사, 삼성종합기술원 원장, 삼성인력개발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손 회장은 3·1문화상, 과학기술훈장 혁신장, 제2회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상 등을 수상했고, 2006년 한국을 일으킨 엔지니어 60인에 선정됐다. 또한 한국공학한림원 부회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주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손 회장은 2008년 3월 주주총회를 거쳐 농심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농심은 손 회장 영입과 함께 2015년 기업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정신, 핵심가치, 기업 중장기목표 등을 새롭게 정립했다.

농심은 창립 50주년이 되는 2015년에 매출 4조원, 경상이익 5000억원을 목표로 잡고, 이의 달성을 위해 신규사업 및 해외사업분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3대 정신에 근간을 두고 농심인의 핵심가치 4가지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무한창조 ▲시대정신에 부응해 내외부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행복 ▲세계시장으로 통하는 최고의 기술과 지혜를 축적하는 최고장인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정도를 연구해 책임을 완수하는 주인정신을 정립했다.

농심이 이처럼 기업비전을 새롭게 설정한 것은 급격히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대내외적으로 농심의 위상 정립을 다시 하기 위한 것이다.

농심은 3대 정신과 핵심가치로 내실을 다지고 비전을 향한 슬로건을 통해 기존의 사업 영역인 식품사업, 해외사업 뿐 아니라, 신성장사업에서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만들 계획이다.

또, 농심 40여 년 역사 위에 새겨진 경험의 참뜻을 3대 정신인 ▲농심을 창업하고 성장시킨 창조정신과 개척의지를 핵으로 하는 개물성무정신 ▲이웃과 더불어 내가 가진 좋은 것을 기꺼이 나누고 함께 행복하기를 추구하는 상생의 정신 농심철학 ▲더 나은 세계를 열고자 부단한 혁신과 도전의지, 꺼질 줄 모르는 열정이 함축된 도연정신으로 정리했다.

농심이 이처럼 기업비전을 새롭게 설정한 것은 급격히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대내외적으로 농심의 위상 정립을 다시 하기 위한 것.

이 회사는 3대 정신과 핵심가치로 내실을 다지고 비전을 향한 슬로건을 통해 기존의 사업 영역인 식품사업, 해외사업 뿐 아니라, 신성장사업에서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만들 계획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