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IG손보 "고객가치경영에 전력투구"

최종수정 2008.01.14 10:00 기사입력 2008.01.14 10:00

댓글쓰기

조직개편 고객지원 강화·CCMS도입 등

LIG손해보험이 올해를 '고객가치 경영의 해'로 선포하고 고객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각종 제도를 도입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우진 LIG손보 사장은 14일 임직원에게 영상메세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시장점유율 확대나 원가절감이라는 단기적인 목표가 아닌 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정한 의미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겠다는 장기적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IG손보는 올들어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 만족 강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자동차 보상부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보험 부문의 책임주체를 기존 담당임원 관리체계에서 총괄임원 관리체계로 격상시켰다.

또 완전판매를 통한 민원예방 및 고개만족 증대를 위해 고객지원팀을 신설하고, 보험 계약 전건에 대해 고객의 실제 자필서명 여부와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이루어졌는지 등을 직접 확인하는 전화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고객만족 프로세스화를 위한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시스템(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도 도입했다. CCMS란 기업이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 불만이 제기될 경우 사전구제를 통해 제 3자의 개입 없이 양 당사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는 피해 발생 시 신속한 해결책을 제공받고 기업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인터넷 자필서명 서비스'를 도입, 보험가입 시 자필서명을 하기 위해 보험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설계사를 따로 만나야만 했던 고객의 번거로움을 대폭 개선시켰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