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 안정적 포트폴리오 매력...매수<우리투자證>

최종수정 2008.01.14 08:29 기사입력 2008.01.14 08:29

댓글쓰기

우리투자증권은 14일 SK에 대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와 숨겨진 비상장 회사가 매력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4만원을 신규로 제시했다.

이훈 애널리스트는 "SK의 포트폴리오는 SK텔레콤, SK에너지 등 안정적인 현금창출능력을 보유한 자회사로 구성돼 다른 지주회사에 대비해 변동성이 낮다"며 "경기침체우려, 금융시장 불안 등으로 주식시장의 불확실성이 일시적으로 확대될 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시장에서 간과돼 온 SK가 보유한 비상장회사인 SK ES, K-파워, SK해운 등도 매력적"이라고 덧붙였다.

SK ES는 에너지사업에 특화된 자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로 국내 도시가스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K-파워는 BP와 합작해 만든 민자발전회사로 작년 3분기까지 666억원의 누적 순이익을 기록 중이다.
SK해운도 경기변화에 변동성이 적은 원유·LNG·LPG 수송 위주의 영업구조를 갖고 있으며 지난 3년간 ROE(자기자본 이익률)가 18%에 이르는 양호한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

이 애널리스트는 "올해는 SK에 있어 신규 사업확대보다 지주회사 체제를 완성하는 기간"이라며 "내부구조조정과 사업구조조정, 브랜드 로열티 도입 등을 통해 전략적 기획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지주회사로 레벨업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