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수위 "농민 FTA 피해지원금액 5조원 요구"(상보)

최종수정 2008.01.04 18:25 기사입력 2008.01.04 18:25

댓글쓰기

농림부 2조원 확보 태부족..홍문표 의원 "농림부 10% 예산절감할 것"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4일 오후 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진행된 농림부에 대한 업무보고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라 5조원의 농민피해대책기금 조성을 요구하고 나섰다.

인수위 경제2분과 소속 홍문표 의원은 브리핑에서 "한미FTA에서는 정책으로 10가지를 선행하고 최소한 5조 이상을 하는 것이 어떤가해서 농림부 안을 되돌려보냈다"고 밝혔다.

농림부는 앞서 인수위 보고를 통해 FTA 체결에 따른 농어민과 축산인 피해보전을 위해 들에게 2조원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지만, 인수위는 지원금액이 최소한 2배 이상은 돼야 한다며 재논의키로 했다.

홍 의원은 브리핑후 기자들과 만나 농림부에서 제시한 2조원의 지원금과 관련해 "기금 이것저것 모아서 두리뭉실하게 가져오지 말고, 한미FTA 지원금만 확실하게 정리해서 가져오라고 했다"며 "돈 나올데 있다. 농림부 자체예산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농림부에 10% 비용감축 방안을 가져올 것을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김선환 기자 sh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